Contents를 통한 Social Value 실현 ❷/❷

2023.10.20

로컬 기반의 소상공인 & 로컬크리에이터들과의
다양한 로컬 문화 활동을 통해
로컬 거주민들에게 폭넓은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합니다.   

네오밸류는 도시에 다양한 정체성을 부여하며 새로운 도시문화를 이끄는 기업으로 분양업을 넘어 콘텐츠와 운영, 로컬성이 어우러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합니다. 그 지역의 문화가 어우러지는 공간이 만들어질 때 힘이 생기며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공간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네오밸류는 고객들이 로컬성과 문화를 담은 그 지역사회에 맞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하길 원합니다.

지역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디벨로퍼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네오밸류의 비전에 따라
‘사람과 사람이 함께하는 커뮤니티 장’을 열어
로컬 커뮤니티 중심의 브랜드, 지역기반의 상품 및 소상공인,

로컬 크리에이터와 로컬 거주민들이 함께
그 도시의 가치를 키워 나갑니다.

지역과 동네에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고민하여 풍요로운 문화가 있는 도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네오밸류는 지역의 오프라인 공간에서 ‘사람과 사람이 함께하는 커뮤니티 장’을 열어 로컬 커뮤니티 중심의 브랜드, 지역기반의 상품 및 소상공인, 로컬 크리에이터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그 도시의 가치를 키워 나갑니다. 네오밸류의 브랜드 누디트, 앨리웨이 그리고 그 외 테넌트, 로컬크리에이터, 소상공인 등 지역기반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이 폭넓은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로컬커뮤니티 행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오밸류의 브랜드 누디트와 앨리웨이, 직영브랜드 두수고방과 책발전소 광교직영점 등에서 진행한 커뮤니티 행사의 총누적시간은 약 1.5만시간 이며, 참여한 누적인원은 약 6.4만명입니다. 

 

이러한 수치적 결과를 사회적 가치로 정량화 한다면 1) 무상으로 진행된 공간나눔 내역을 지역공헌 기여도로 화폐적 가치로 측정하며, 2) 네오밸류의 브랜드 누디트와 앨리웨이에서 진행된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약 1.2만명을 공간나눔 총합 비용으로 환산하여 라이프스타일 기회 비용으로 측정, 3) 테넌트인 책발전소 광교직영점과 두수고방에서 진행된 커뮤니트 활동의 경우 신도시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 쉽게 누릴 수 없는 라이프스타일 경험 기회비용을 수도권 이동비용으로 가정하여 계산하였습니다. 네오밸류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해 주신 분들은 총 6만3천여명에 이릅니다. 

네오밸류는 이 분들에게 총 1만5천 시간 동안의 즐거운 로컬 경험을 선사하였습니다. 

 

이로써 네오밸류가 지역의 활력을 불어 넣고 정체성을 형성에 가는 데에 기여한 가치는 약 5.7억원 정도로 평가됩니다.

이러한 로컬 기반의 브랜드/아티스트/크리에이터/소상공인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들을 통해 그 지역을 활성화 시키고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 결과, ‘도시’를 무대로 타운매니지먼트 사업을 하고 있는 네오밸류는 ‘누디트’ 를 통하여 또 다른 다양한 로컬문화활동을 통해 로컬테인먼트를 선사하며 로컬마크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네오밸류는 지역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디벨로퍼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에 따라 ‘누디트’ 브랜드를 통해 익선, 홍대, 서울숲, 성수, 용산 등 다양한 타운매니지먼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분양이 아닌 도시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주거, 상업, 문화시설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그 지역에 지속적으로 로컬 문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타운매니지먼트는 민간이 주도하거나 민간과 지자체·공공기관이 협력하여 생기 잃은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도시 활성화 개발 방식입니다. 그 지역 일대를 로컬마크로 브랜딩해 지역의 성장을 유도하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도시’를 무대로 타운매니지먼트 사업의 상징으로서의 ‘누디트’ 는 네오밸류의 다양한 로컬 커뮤니티 활동들을 펼치는 공간이 되어 그 지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누디트에 대한 사람들의 메이저 온라인 포털사인 카카오, 네이버의 온라인 포털 검색량 추이는 10,112(2022년 상반기) 에서 38,657(2023년 상반기) 로 신규오픈 대비 약 4배 이상 증가 하였습니다. 이 온라인 포털 검색량 추이 수치적 결과는 많은 사람들이 누디트의 활동은 물론 누디트가 만들어 가는 공간과 로컬을 찾는다는 의미이기도 하며, 로컬마크로 브랜딩하여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네오밸류는 네오밸류만의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그 지역의 문화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지역의 활기를 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