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로

2021.11.25

네오밸류는 왜 라이프스타일을 말할까?

우리는 ‘문화가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모였습니다. 네오밸류가 ‘부동산 개발업’을 통해 진심으로 전하고 싶은 가치는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서울 강남에 살고 싶어하는 이유가 단지, 아파트라는 상품만을 원해서 일까요? 강남이 가진 인프라, 상권, 교육시설 등을 함께 고려해 가치를 부여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기에 네오밸류가 파는 상품은 단순한 공간이 아닌, 콘텐츠와 운영, 지역성이 어우러진 ‘라이프스타일’이라고 말합니다. 그 지역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이 어우러진 곳, 복제된 곳이 아닌 오프라인에 ‘딱 하나’ 존재하는 곳이 될 때! 그 공간이 가진 힘이 생기지 않을까요? 

2019 미국 해외답사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우리의 이야기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김춘수-꽃>

우리는 ‘라이프스타일 시티’라는 작은 세상을 창조하는 크리에이터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동산 개발업을 우리만의 관점으로 해석하고, 그에 맞는 새로운 방식을 추구하다 보니 우리의 정체성을 더 명확히 표현할 이름이 표현했습니다. 그렇게 사람들에게 1)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2) 풍요로운 도시문화를 만들어 가는 디벨로퍼라는 의미가 담긴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가 탄생했습니다.

나아가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는 ‘사람 중심의 문화가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모인 다양한 사람들을 아우르는 말이기도 합니다. 네오밸류는 부동산 개발기획자부터 건축 전문가, MD전문가, 콘텐츠 기획자, 마케터까지 각 직무에서 뛰어난 실력을 가진 사람이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인 곳입니다. 하는 일은 조금씩 다르지만 우리가 바꾸어나갈 도시 풍경에 대한 열망과 도전 정신을 가진 사람들이죠. 신입사원인 MZ세대부터 경력직까지, 나이와 배경을 떠나 다양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0 네오밸류 구성원 워크샵

하나로 연결되는 직업인으로의 가치관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라는 정체성은 표면적인 개념이 아닌,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잡 크래프팅(Job Crafting)*을 이끌어낼 수 있는 중심축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이프스타일’이라는 것이 결국 우리 삶의 다양한 면을 일컫기에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열망과 이를 진정으로 이루어내고 싶은 사람들이 이 곳에 모였죠. 다가올 미래를 고민하고, 더 나은 방안을 제안하는데 의미와 보람을 느끼는 사람들이 이 곳에 있습니다. 각자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의 의미가 달라도 괜찮습니다. 결국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람 중심의 도시 공간을 통해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 싶다’라는 마음으로 연결 될 수 밖에 없으니까요!

*[잡크래프팅(Job Crafting)]

자신의 업무를 스스로 변화시켜 더욱 의미 있고 행복한 활동으로 바꾸는 것을 일컫는 용어.

2019 호주 해외답사

당신에게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란?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란 ‘사람 중심의 문화가 있는 풍요로운 도시’를 만들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다양한 직무를 아우르는 네오인의 정체성이 담겨있습니다. 각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직무 인터뷰를 참고해주세요! 

결국 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가 아닐까 생각해요. 어떤 환경을 만들어 주느냐에 따라 그 공간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해줄 수 있는 것 같아요. 공간을 디자인하는 것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제안하는 일이기 때문에, 우리의 삶을 보다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켜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공간디자인팀 이은미 팀장 –

블레이드 러너. 안드로이드로부터 위협도 받고, 신형 안드로이드에게 애착을 느끼기도 하고, 모든 상황이 혼란스럽고 위태롭지만 결국 살아남는 존재 

-앨리웨이 본부 김신희 상무 –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 

– 경험설계팀 김회정 매니저 –

개척자라고 생각합니다. 부동산개발업, 유통업, 콘텐츠개발업 등 각 종 다양한 업계 분야들 중에서 네오밸류가 가는 길, 하고자 하는 일은 분명히 그들과 다른 유니크 함이 있어요. 네오밸류만이 가진 특별함이 곧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 광교 운영팀 김희웅 팀장 –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wants&needs를 찾고 제안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제안을 하기 위해 다방면에 관심을 가지고 업무과 관련지어 생각하는 습관을 키우면서 심도 있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 사업개발팀 이원 팀장 –

우리 모두가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라고 생각해요. 우리가 사는 삶은 엄청나게 다양한 모습이 있고, 또 그 단면 하나 하나마다 스토리가 있잖아요. 그런 삶의 다양한 단면들을 더 촘촘하게 만들고 얘기하고 제안하는 사람들을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네오밸류가 그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Will you join us?

– 커뮤니케이션팀 함지은 팀장 –

살기 좋은 환경, 감동과 행복한 경험이 가득한 공간을 만들어 내는 개척자

– 재무팀 허경옥 팀장 –

“멋진 일을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 제가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란 매일 같이 꿈을 꾸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이에요. 도시가 달라질 수 있다는 기대를 바탕으로 이를 현실화 하는 끈기 있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 피플팀 지정훈 팀장 –

챌린저! 사람중심의 도시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것에 시도하고 도전하는 도전자이기 때문에!

– 상품개발2팀 송범주 팀장 –

에스파의 넥스트레벨처럼 차원이 다른, 파급력있는 공간을 만드는 사람!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다른 레벨의 공간 상품을 만들어왔고, 계속해서 진화하는 디벨로퍼를 꿈꾸고 있습니다.

– 공간디자인팀 양욱PL –

도시라는 공간에 다양한 색을 칠하는 사람이 바로 디벨로퍼라고 생각해요. 단순히 건물을 짓는 게 아니라, 도시와 공간마다 꼭 필요한 문화를 다채롭게 제안하려고 노력하는데요. 색이 없는 곳에는 새롭게 색을 칠하고, 어두운 곳엔, 밝은 색을 더해 활력을 주면서 그 도시마다 채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고 할까요?

– 콘텐츠 디자인팀 이지선팀장 –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는 ‘사람중심의 문화가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모인

다양한 직무를 아우르는 네오인의 정체성을 담은 단어입니다.

각 직무별로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아래 직무 인터뷰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