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네오커뮤니티 _ 신발 커스텀 편

2023.04.03

마스크 속 가려졌던 사람들의 미소도,
찬바람에 한껏 웅크렸던 꽃들의 미소도 다시금 피어나는 요즘!

모두들 봄맞이에 여념 없으시죠?

 

사도사도 입을 옷이 없고, 신을 신발이 없어😥

계절이 바뀌면서 가장 큰 변화를 맞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우리의 옷장과 신발장일 텐데요.

봄날의 햇살을 더욱 산뜻하게 만끽할 수 있도록!

네오인들의 봄맞이를 위해 네오커뮤니티가 나섰습니다.

네이버의 크림’, 무신사의 솔드아웃다들 한 번씩 들어 보셨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리셀 플랫폼인데요.

국내 리셀 시장을 지금처럼 성장시킨 단 하나의 아이템을 꼽으라면

단연 신발을 꼽을 수 있을 거예요.

신발 리셀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흐름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미국의 투자은행 코웬앤드컴퍼니는 전 세계 신발 리셀 시장규모가

다가오는 2025년에 7조 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하기도 했죠.

 

사람들이 리셀 신발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남들과 다른 나만의 개성이 담긴 신발을 신고 싶기 때문은 아닐까요?

 

비록 고가의 한정판, 콜라보 신발은 아닐지라도 '진정한 나만의 신발'을 위해!
3월 네오커뮤니티 주제는 '신발 커스텀' 입니다.

3월 네오커뮤니티는 LM(Leasing Management)팀과 함께했습니다. LM팀은 네오밸류가 만든 공간에 들어설 테넌트를 찾고, 이들과 임차의 전 과정을 협의하는 일을 해요. 네오밸류의 근간을 이루는 H-C-O의 관점에서 바로 C(Contents)와 관련된 일을 한다고 볼 수 있죠.

루프스테이션 홍대와 서울숲을 위해 발로 뛰고 있는 LM팀 식구들과 함께하고 싶어요!

멋진 신발 신고 더 열심히 뛰어서 좋은 콘텐츠로 꽉꽉 채워 볼게요!”


LM팀 막내 박연서 선임의 신청으로 네 식구가 모두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평소 트렌디한 문화와 가장 밀접해 있는 LM팀 식구들인 만큼, 이들의 손으로 재탄생할 신발도 꽤나 기대됐는데요! 신발 커스텀의 시작은 전반적인 스케치를 구상하는 것부터 진행됐습니다.

“수정하기 힘들다고 하니 선뜻 펜을 못 들겠어요. 마치 우리 인생 같네요😂”

패브릭 마카 특성상 한번 그리면 수정이 어렵다 보니, 네 사람 모두 더욱 신중하게 고민하는 듯 보였습니다. 이때, 가장 먼저 박소민 매니저가 노란색 펜을 들었습니다. 요즘의 날씨와도 무척 잘 어울리는 예쁜 꽃을 그렸는데요. “정말 잘 그리시네요. 원래 미술을 배우셨나요?” 옆에서 지켜보던 선생님이 놀랄 만큼, 화사한 꽃들이 하얀 신발 위로 피어났습니다.

이 모습에 용기를 얻은 걸까요? LM팀 식구들도 하나 둘 펜을 들기 시작했습니다. 좋아하는 영화 ‘조커’를 떠올리며 그 색감과 이미지를 담았던 김택구 팀장부터, 루프스테이션과 함께할 많은 사람들의 얼굴을 그린 차영은 매니저, 토끼해에 맞춰 귀여운 토끼를 그려 넣은 박연서 선임까지! 평범한 흰색 신발들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신발로 변해갔습니다.

패브릭 마카 작업이 끝난 뒤엔 페인팅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페인트 물감을 손에 묻히고 신발을 향해 튀겨서, 마치 페인트가 흩뿌려진 듯 빈티지한 감성을 더하는 작업이었죠.

선생님 _

“평소 안 좋아하는 분들 있죠? 그 분을 떠올리며 딱밤 때린다는 생각으로 힘껏 뿌려보세요!”


김택구 팀장 _

“어…뭐야 내 생각하고 있는 거 아니야?🤣”

시종일관 화기애애했던 LM팀 식구들도 페인팅 작업만큼은 힘들어 보였습니다. 직접 손으로 흩뿌려야 하다 보니, 잘못하면 기껏 그린 그림을 망칠까 봐 긴장한 탓이었죠. 그래도 서로를 응원하고 함께 웃어준 덕에 꽤 감성적인 페인팅 신발이 완성됐습니다😉. 페인팅이 뿌려진 신발은 한 명품 브랜드에서 자주 사용하는 디자인으로도 유명한데요. 어떤가요? LM팀 식구들의 신발도 그와 견줄 만하지 않나요?

네오밸류의 공간을 더욱 알차게 채우기 위해 발로 뛰고 있는 LM팀 식구들! 네 사람의 발걸음 수가 늘어날수록 네오밸류의 콘텐츠도 더욱 풍성해지겠죠? 이번 네오커뮤니티가 이들의 발걸음을 한결 가볍게 만들어줬길 바라봅니다.

 

다가오는 여름과 가을, 네오밸류의 LM팀이 선보일 멋진 콘텐츠들! 많이 기대해주세요😊.

[LM팀 미니 인터뷰]

Q1. LM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LM팀은 네오밸류의 공간에 적합한 테넌트를 발굴하고, 임차의 전 과정을 협의해요

좋은 파트너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Q2. 요즘 가장 주력하고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얼마 뒤 선보일 루프스테이션 홍대와 서울숲 프로젝트에 몰두하고 있어요

상품팀에서 기획한 멋진 Hard Asset에 부합할 수 있도록

임차 업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Q3. LM팀에서 일하려면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트렌디한 감각, 다양한 산업에 대한 관심이 필요해요

또한 지속가능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분석하다 보니 숫자와도 친해야 하고요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빼놓을 수 없겠네요

다양한 브랜드와의 커뮤니케이션이 핵심 업무이니까요!

 

Q4. 네오밸류의 LM, 분위기는 어때요?

저희 팀을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놀놀 일일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잘 놀 줄 아는 사람이 일도 잘한다!’라는 생각으로 놀 땐 놀고, 할 땐 하는 편이죠. 화기애애하지만 진중하게, 즐겁지만 치열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Q5. 네오밸류의 LM팀과 함께하고 싶은 지원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저희는 ‘세상’과 ‘사람’에 관심 많은 분들을 원해요! 

크리에이티브의 영역을 넘어서 메이커(Maker)로서! 

‘풍요로운 삶’을 만드는 저희의 여정에 함께 하실래요?